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의 건축물들을 알아보자

by (*(&^%$#^ 2022. 4. 28.

로랑 도서관
로렌티안 도서관은 줄리아노 데 메디치의 아들인 교황 클레멘트 7세에게 의뢰해 약 1세기에 걸쳐 가족이 모아 온 귀중한 원고와 초기 인쇄본을 보관하고 있었다. 미켈란젤로는 이 프로젝트를 수상하고 1534년에 대부분 로마에서 활동하기 위해 그곳을 떠났는데, 그의 정확한 그림과 지시에 따라 트리보로, 조르조 바사리, 바르톨로메오 암만나티는 부재중에 그것을 완성했다.

도서관은 산 로렌조 대성당에 인접한 수도원의 기존 2층 위에 위치했으며 브루넬레스키에 의해 지난 세기에 지어진 교회 가로채기와 올드 사크 리스 티에 의해 한쪽이 압박당했기 때문에 부지 제약이 설계의 큰 요인이 되었다. 미켈란젤로는 이러한 문제를 명인의 기술로 극복하여 먼저 낡은 구조에서 새로운 구조로 이행하는 앞마당, 이른바 리셋을 만들었습니다. 위에 비추어진 크레스 트리 창, 피에트라 세레나의 페어링 된 기둥과 블라인드 윈도의 대규모로 거의 압박적인 사용이 벽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는 폐쇄된 공간에 공간을 절약하기 위한 편리한 수단이다.

미켈란젤로는 코메트 너머로 길이 164피트(50m)에 가까운 직사각형 공간, 양쪽 창문으로 충분히 비췄고 평평한 나무 천장이 있어 그 정교한 디자인이 바닥 포장에 비치고 있다. 이 방은 다른 종교 시설의 15세기 전례를 명확하게 상기시켜 주는 필러로 명확하게 표현되었으며, 새 도서관은 그 맥락과 융합되어 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또 뒷책상 역할을 하는 희귀 벤치를 위한 그림과 쌀에서 계단까지의 점토 모형도 제공했습니다. 도서관은 1571년 완공됐다.(파브리치오 네보라)

우히찌
조르지오 바사리의 대규모 우피지 계획은 새로 설립된 코시모 데 메디치의 피렌체 공국을 위해 건설된 절대군주제의 초기 건축 사례이다. Cosimo는 시구 정촌 동사무소와 기타 행정사무소를 이전하라고 구 시청사인 Palazzo Vecchio 바로 옆 자리에 명령했습니다 한데 모여 있는 이 사무실들은 새로 잘린 곧은 거리를 따라 주문했습니다. 그곳은 Piazza della Signoria와 Arno 강을 잇는 거리로 거리는 492피트(150미터)가 넘습니다.

각 사무실에는 대도리아식 포르티코와 메자닌 층 위쪽의 방이 있고, 높은 창문에 의해 배럴의 금고실에 잘라져 있었습니다. 새로운 광장을 둘러싼 도리스식 기둥들이 만들어낸 질서의식은 권위주의적 건축을 시사한다.

하지만 우피치는 단순한 행정 중심지가 아니었습니다. 바사리의 디자인 중 상위 2개는 공작의 궁정과 주거를 위해 예약되어 있었고, 곧바로 현재 박물관 컬렉션의 핵심이 되는 예술 작품들로 가득 찼다. 이들 공간의 조명은 바사리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그는 파사드를 큰 바늘 모양의 창문으로 뚫린 3개의 베이 유닛으로 만들도록 지시했다. U자형 구조물인 아르노 끝에서는 개선문 같은 거대한 셀리아나 창문이 파라초 베키오로 돌아가고 남쪽으로는 아르노와 보보리 정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파브리치오 네보라)
이 컨텐츠의 큐레이션은 저자의 재량에 의한 것이며,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나 편집 스태프의 견해를 반영하고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는 각 백과사전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멕시코시티는 1521년 테노치티틀란 유적 위에 세워졌다. 삼면을 산으로 둘러싼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로 그 중심에는 오랜 역사를 가진 호방한 공공 광장이 있다. 이들 11동은 멕시코시티의 과거와 현재의 역동적인 정신을 담고 있다.

카와라 야시키
기와집은 2층 건물로 1596년 오리 자바 계곡의 제2대 백작과 그의 아내 그라시아나 수아레스 페레로의 거처로 건설됐다. 외벽을 덮고 있는 스페인과 무어의 파란색과 흰색 타일이 특징으로 그 이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이 기와는 1737년에 5대째인 오리 자바 백작에 의해 추가되었다. 백작의 아버지가 어린 아들이 기와집을 짓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했다는 말이 있지만 기와집은 성공의 표시로 보였고, 백작은 아들의 장래를 거의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들이 부유해지자 바로크 양식으로 집을 개조하고 타일로 덮었습니다.

오리 자바 가문은 1871년 이 건물을 변호사인 마르티네스 데 라 토레에게 매각했다. 그가 죽은 뒤 그 건물은 유투 르베이다 로프 가문의 손에 넘어갔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이를 사저로 사용했다. 1881년부터 이 건물은 남성 전용 클럽으로 기능하면서 1층에는 여성복 매장이 되었다. 혁명 지도자 판초 빌라와 에밀리아노 자파타는 1914년 멕시코시티에 들어갔을 때 2층에서 아침 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1917년부터 1919년에 걸쳐 이 건물은 아르누보 양식으로 리모델링되어 삼본 브라더스의 약국과 탄산음료 분수가 되었습니다. 1978년 다시 레스토랑과 백화점으로 리모델링했다. 메인 레스토랑의 무대는 무데 자르 분수가 있는 통유리로 된 안뜰입니다. 돌기둥이 있는 안뜰에 타일을 붙인 벽화가 있고 허리 높이의 타일로 장식한 계단이 있다. 건물은 1993년에서 1995년에 걸쳐 리모델링하여 본래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캐럴 킹)

미스 페레그린의 특이한 아이들을 위한 집
미국 작가 랜섬 리그스가 쓴 미스 페레그린의 특별한 아이를 위한 집(2011)은 최근 돌아가신 할아버지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16세 소년 제이콥을 쫓는 판타지 시간여행 이야기다. 야곱은 오랫동안 할아버지의 허황된 이야기에 매료돼 그들을 믿고 싶었다. 할아버지가 자란 특수 아이들을 위한 고아원에 도착해서야 제이콥은 할아버지가 진실을 말했음을 깨닫는다. 특이한 아이들 중 한 명과 친구가 되면서 제이콥은 아이들의 재능과 그들을 쫓아다니는 몬스터를 발견하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후에야 그는 자신 역시 이상한 아이임을 알게 된다. 시리즈의 제1탄인 미스 페레그린의 「특이한 아이들을 위한 집」은, 저자에 의해서 수집된 흥미로운 빈티지 사진으로 가득 차 있고, 특히 웨일스 환경에서 모험을 요구하고 있는 젊은 관객이나 독자에게 매력적입니다.

Diego Rivera and Frida Kahlo 스튜디오 하우스
멕시코 예술가이자 공산주의 정치운동가인 프리다 칼로와 디에고 리베라의 로맨스는 두 사람이 친구이자 화가인 건축가인 후안 오고만에게 집을 지어달라고 의뢰했을 때 최고조에 달했다. 오 고만은 멕시코국립대 미술 건축학교에서 공부해 르 코르뷔지에의 작품에 영향을 받았다. 작가의 집은 그의 첫 번째 의뢰 집이자 멕시코에서 최초로 기능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집 중 하나였습니다.

1932년 완공된 이 집은 철근콘크리트로 지어져 1934년 헤어질 때까지 카를과 리베라가 살았다. 2개의 별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큰 것이 리베라의 스튜디오이고 작은 것이 거실 공간과 카로의 스튜디오로 기능했습니다. 1997년에 복원된 리베라의 스튜디오는 밝은 분홍색이며, 하늘색 콘크리트 계단과 붉게 칠한 연철 세공으로 되어 있습니다. Kahlo의 스튜디오는 파랗다. 옥상테라스의 높이에 있는 다리가 두 건물을 잇고 있습니다. 원래 디자인에 맞춰 심어진 선인장 한 줄이 선명한 색상의 건물과 대조적인 초록색 스튜디오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의 기능주의적인 미학에 따라 오고만의 마무리는 엄격하고 경제적입니다. 전기와 배관 설비를 양쪽 건물 내부에 노출시켰고 천장의 콘크리트 슬래브는 회반죽을 칠하지 않았고 구조적인 점토 타일로 만든 벽만 붙였다. 도장된 수조가 양쪽 건물 위에 우뚝 서 있고 철골 석면판이 문으로 쓰였다. 철골 스튜디오의 창문은 크고, 바닥에서 천장까지 거의 뻗어 있어 자연광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캐럴 킹)

카사 바라간
건축가가 자신의 집보다 이론을 응용할 수 있는 장소는 어디입니까? 루이스 바라간은 그의 카사 바라간으로 그것을 증명했어요. 건축가가 멕시코시티의 타큐바야 지구에서 자신을 위해 설계한 두 번째 거처로, 첫 번째 거처는 20-22 라미레스 거리로 불과 한 거리였습니다.

라미레스 거리 14번 카사 바라간은 심플하고 기하학적인 공간, 채색된 표면, 넓은 인테리어로 정의된 집입니다. 밖에서 보면 전혀 기억에 남지 않는 파사드는 재료들이 자연에 가까운 상태로 남아 구조의 본질적인 겸허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