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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해 모로코의 지난 이야기

by (*(&^%$#^ 2022. 5. 18.

동식물의 생태
사막 지대 밖에서는 모로코의 식생은 이베리아 반도의 식생과 비슷합니다. 습도가 높은 산악 지대에서는 아직도 광활한 삼림이 발견되고 있으며, 아래 사면에는 콜 쿼크, 상록 오크, 낙엽 오크가 있으며, 해발 고도가 높은 곳에는 전나무와 삼나무가 있으며, 특히 미들 아틀라스에 서식하고 있다. 건조한 산지로는 차, 향나무, 알레포(Pinus halepensis)의 트인 숲과 해송이 일반적이다. 라바 토의 동쪽에는 광활한 코르 쿼크의 마모라 숲이 있습니다. 유칼리는 원래 호주산으로 식민지 시대에 프랑스 당국에 의해 삼림 재생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광복 이후 모로코 정부는 마모라 숲을 둘러싼 이 나무의 여러 큰 플랜테이션을 설립하고 있다. 에사우 라 남쪽 험준한 고지에서는 아르간(아르가니아 스피노자)의 광활한 삼림이 발견된다. 모로코 남서부 특유의 이 나무에는 귀중한 식용유를 생산하는 단단한 과실이 있습니다.

모로코에서는 지중해 서부 지역 전체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수세기에 걸친 인간의 활동이 자연 식생을 크게 바꾸어 왔습니다. 많은 낮은 산비탈에서 잘라 방목하고 원래의 식생을 태움으로써 종종 참나무 또는 관목이 밀집된 덮개가 생성되었으며 야생 올리브, 돛단나무, 켈 메스 오크(켈케스콕시네어), 알부투스, 히스, 머틀, 아르테미시아, 시티스(메디카고발보레아), 붕교, 로즈메리 등이 다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조한 내부 평야에서는 드워프 야자 대추나무 에스 파르트 풀 버버리 무화과(16세기 스페인을 경유해 아메리카 대륙에서 전해진 것)가 광활한 지역을 뒤덮고 있다. 산의 동쪽 사막 지대에는 거의 자연 식생이 없지만 모로코에 일찍 전해진 대추야자는 사막 오아시스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다.

모로코에서는 사자와 코끼리가 아직 풍부했던 로마 시대부터 대규모 게임은 점차 배제되어 왔습니다. 어느 쪽도 아주 오래 전에 사라졌다. 아틀라스 지방의 모프론(야생 양)이나 펜 넥(여우의 일종)처럼 가젤은 지금도 가끔 남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정부의 보호를 받으며 버버리 마카크는 현재 미들 아틀라스 숲에서 번창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모로코에서 가장 풍부한 동물상은 새의 생태입니다. 모로코에 머물고 있는 대형 철새로는 도시의 성벽이나 모스크 옥상에 그림처럼 둥지를 틀고 있는 황새, 플라밍고, 펠리컨, 소백로 등이 있다.


모로코는 주로 아랍인과 이마디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마디겐의 대부분은 주로 산악 지대에 살고 있으며, 언어와 문화를 지키기 위한 피난 장소로 길다. 인구의 일부는 15세기 이베리아 반도의 기독교 재정복인 레콩키스타를 탈출한 스페인 난민 후손이다. 무역과 노예 제도로 인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인들의 상당수가 모로코로 이주했으며, 이들의 후손들은 현재 주로 남부의 오아시스와 대도시에 살고 있다. 20세기 중반까지 이스라엘 건국과 아랍 이스라엘 분쟁 여파로 많은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 대부분은 이스라엘 유럽 남북미로 이주했다.

언어
모로코의 공용어 중 하나인 아랍어는 인구의 3분의 2가 말하고 학교에서는 현대 표준 아랍어가 가르치고 있다. 2011년에 「타마라이트」로서 알려진 아마존 어가 공용어가 되었다. 아마존 주변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약 3분의 1의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 마디 겐도 아랍어를 하고 타마 짓은 학교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프랑스어는 중요한 제2언어이고 스페인어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영어도 점점 쓰이고 있다.
타마 라이트어를 하는 주민은 리프 산맥의 리프족(리프족으로도 불린다), 미들 아틀라스 사람들, 하이 아틀라스와 수족의 계곡 사람들 등 3개 민족 언어학적 그룹으로 나뉜다. 이 방언들은 차이가 있지만 서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종교
이슬람교는 정식 국가 종교이며 모로코인의 대다수는 무리케의 수니파 이슬람교도이다. 왕가 알라위트 조는 17세기부터 예언자 무함마드의 후손에 의한 정통성 주장을 바탕으로 통치해 왔다. 왕실은 예언자의 혈통 때문에 모로코의 이슬람교도들에게 숭배되고 있습니다. 많은 이슬람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수피즘은 신자를 주장하고 있으며 성인의 숭배와 성묘 등 대중적인 종교의 형태가 널리 행해지고 있다. 모로코 법은 종교의 자유를 의무화하고 있지만 이 나라에 거주하는 비이슬람교도는 거의 없다. 그 나라에는 원주민 기독교인이 없고 유대인 사회는 수천 명으로 감소하고 있다.

해안 평야와 고원은 이 나라 인구의 4분의 3을 차지하며 도시 대부분과 거의 모든 근대적인 상업 농업을 포함하고 있다. 이곳은 수세기 동안 정주한 농민과 반유목민족의 본거지였습니다. 농업의 주요 형태는 비를 동반한 곡물 생산으로 겨울철 주요 작물은 밀과 보리입니다. 이를 보완하는 것은, 포기를 기르는 방법과 여름 정원에서 맥박(콩)과 신선한 야채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리프와 아틀라스의 고지는 인구의 약 5분의 1을 차지해 아마존 문화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전통적인 마을은 방어를 위해 지어져 보통 언덕 사면이나 언덕 정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다층적인 주거는 밀집되어 있고 돌, 어도비 또는 탬핑된 흙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평지는 드물고 가까운 곡벽을 따라 경지를 조성하기 위해 단구가 조성되어 있다. 주요 자급 작물은 동작으로 보리, 하작으로 옥수수(옥수수), 생야채가 있다. 올리브 아몬드 호두 무화과 사과 체리 살구 자두 등 현지 미기후에 잘 적응한 견과류와 과일 수확을 전문으로 하는 마을이 많다. 양과 염소의 사육은 종종 마을의 농업을 보충합니다. 일부 그룹은 트랜스 휴먼스를 실천하며 양 떼, 무리와 함께 높은 해발고도의 여름 목초지와 낮은 해발고도의 겨울 목초지로 이동해 염소털로 엮은 어두운 색의 텐트(카이 머프)에 살고 있습니다.

아틀라스의 남쪽에 있는 사하라 이남 지역과 사하라 이남 지역에는 모로코 인구의 극히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인의 후손인 '알알알알'로 이루어진 마을도 있어 많은 그룹이 타마 라이트 방언 중 하나를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상 모든 촌락은 오아시스에 있습니다. 대부분은 개울에서 물을 흘리거나 산에서 지하 터널(Qanáts)을 경유하여(많은 경우 어느 정도의 거리를 넘어) 물을 수입함으로써 인위적으로 작성됩니다. 날짜는 주요 작물로 생활 작물로도 현금 작물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알 파르파, 옥수수, 밀, 보리, 채소 및 기타 작물은 대추 야자수 아래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많은 마을들은 ksour(아랍어:quárr, "성")로 알려진 매우 특징적이고 요새화 된 어도비 마을에 있습니다. 과거 사하라 사막지대에서는 유목민의 낙타 방목이 중요한 경제활동이었지만 정부의 정책, 사막 전쟁, 다년간의 가뭄 등 이러한 생활양식은 거의 완전히 사라졌다.


모로코 인구의 약 5분의 3은 현재 도시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모로코 도시 대부분은 전통적인 성격과 매력의 적어도 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보호령 시절 식민지 당국은 전통적인 도시의 중심지, 즉 통상 벽에 둘러싸인 메디나(마디나프)를 조작하지 않았습니다. 행정 및 경제발전을 위한 새로운 인프라에 대응하기 위해 이들 전통 센터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은 이들과 함께 빌 누벨(신도시)을 설립했다. 이어 정치적 경제적 삶의 초점을 오랫동안 제국 도시 Fss, Mknss, Marrakech를 중심으로 돌던 모로코 내륙부에서 대서양 연안으로 옮겼다. 보호령 아래 카사블랑카는 작은 해안가 마을에서 번화한 대도시로 변모했습니다. 라바트는 행정의 수도와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1930년대에는 주요 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비든빌, 즉 '양철통 도시'가 발달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광범위하게 확대되고 있다.

모로코의 인구는 아프리카 이외의 국가보다 조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동과 북아프리카의 평균에는 상당히 밑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모로코는 인구가 많고 가장 거주하기 쉬운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인구의 약 4분의 1이 15세 미만입니다. 한동안 서구 국가로 이주할 기회는 모로코의 인구 압력을 부분적으로 해결했고 1980년대 초까지 약 60만명의 모로코인 노동자와 상인들이 서구에 정착했다. 모로코의 인구문제는 20세기 후반에 시작된 석유붐 사이에 페르시아만 지역의 노동시장으로 이주함에 따라 근소하게 완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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